불스코리아 [0602 시황레이더] KCGI, 전일 주주서한 공개...DB하이텍 5% 상승 > 주식시장 뉴스

[0602 시황레이더] KCGI, 전일 주주서한 공개...DB하이텍 5% 상승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0602 시황레이더] KCGI, 전일 주주서한 공개...DB하이텍 5% 상승 [0602 시황레이더] KCGI, 전일 주주서한 공개...DB하이텍 5% 상승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DB하이텍(000990), KCGI 주주서한 공개 소식 등에 5% 강세

강성부 대표가 이끄는 사모펀드 KCGI는 동사가 거버넌스 개선을 위한 대면 협의를 거부하고 있다며, 전일 주주 서한을 공개했다.

KCGI는 "지난달 19일 세 번째 공문을 통해 한 번 더 대면협의 일정을 알려 달라고 요청했으나 아직 답변받지 못한 상태"라며, "동사의 지배주주와 경영진이 주주협의를 통한 대화를 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거버넌스 이슈로 기업가치가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거나 심지어 하락하게 되는 현실을 주주로서 그대로 두고 볼 수 없는 상황"이라며, "주주 서한 공개만이 동사의 주주·시장과의 소통, 그리고 이를 통한 거버넌스 개선을 끌어낼 유일한 방안이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주주 서한에는 KCGI가 제안하는 좋은 거버넌스의 모습, 동사의 저평가된 기업가치, 기업가치 저평가 원인, 저평가 해소를 위한 제안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에 동사 주가가 상승세를 기록중이며, 동사 최대주주인 DB도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DB하이텍 부천공장 전경. 사진=DB하이텍

◇ 한화솔루션(009830), 신재생사업 우려 과도 분석 속 주가 재평가 전망 등에 5% 상승

현대차증권은 동사에 대해 최근 신재생사업에 대한 우려로 주가가 부진하지만, 전망치 상향 및 주가 재평가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 신재생사업 관련 우려는 과도하다며, Upstream 업체들의 치킨게임으로 수익성은 보수적으로 보더라도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 이어 화학사업 역시 PVC/가성소다/EVA가 상대적으로 견조하며 첨단소재 사업도 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분석했다.

▷투자의견 : BUY[유지], 목표주가 : 77,000원[유지]

사진=한화솔루션

◇ CJ(001040), 올리브영·푸드빌 등 비상장 자회사 호실적 속 주가 리레이팅 견인 기대감 등에 소폭 상승

SK증권은 동사에 대해 1Q23 연결 실적은 매출액 9.8조원(+7.2% 이하 YoY), 영업이익 0.33조원(-33.8%)으로 CJ제일제당이 부진했으나, CJ올리브영 매출과 순이익이 42.3%, 97.7% 상승했으며, CJ푸드빌 매출도 22.9% 상승했고, 순이익 흑자전환하며 비상장 자회사 실적은 양호했다고 밝혔다.

이에 비상장 자회사인 CJ푸드빌의 턴어라운드와 CJ올리브영의 호실적에 따른 상장 기대감이 지주회사의 주가로 반영되며 리레이팅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CJ올리브영의 가치를 20년 12월 유상증자 가치로 반영 시 NAV 대비 할인율은 43.3%으로 동사의 현 주가는 설명 가능하며, 연간 순이익 2,000억원 이상을 고려하면 실제 CJ올리브영 가치는 이보다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 매수[유지], 목표주가 : 125,000원[유지]

◇ 제일바이오(052670), 오너일가 경영권 분쟁 소식 등에 상한가

동사가 오는 15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오너일가의 경영권 분쟁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갈등의 핵심은 창업주와 장녀로 여기에 차녀도 참전했으며, 갈등의 기류가 본격적으로 표면에 나타난 것은 지난 4월로 이사회에서 창업주 심광경 대표를 해임하고 장녀인 심윤정 대표이사를 선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심 회장은 수원지방법원 안산지원에 이사회결의 무효 확인 청구소(이사회결의효력정지·직무집행정지 가처분)를 제기하면서 반격에 나서는 등 경영권 분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한편, 지난달 법원은 해임 건 가처분 신청을 기각한 것으로 전해졌다.

제일바이오 기업 CI

◇ 서플러스글로벌(140070), 엔비디아·TSMC 합작 생성형 AI 전용 반도체 연내 출시 예정 속 TSMC가 주요 고객사인 점 부각에 7% 강세

최근 엔비디아가 TSMC와 올해 말까지 생성형 AI 전용 반도체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생성형 AI의 급속한 진화에 대응해 올해 말까지 AI 데이터 처리에 특화된 전용 반도체를 선보일 계획이며, TSMC는 엔비디아가 설계한 반도체를 양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TSMC가 주요 고객사인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인포스탁데일리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