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아르헨티나, 시중 은행 암호화폐 서비스 전면 금지 > 암호화폐 뉴스

아르헨티나, 시중 은행 암호화폐 서비스 전면 금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아르헨티나, 시중 은행 암호화폐 서비스 전면 금지 아르헨티나, 시중 은행 암호화폐 서비스 전면 금지

아르헨티나 당국이 시중 은행들의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을 금지했다. 당국은 암호화폐가 기존 금융권에 큰 위험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아르헨티나 중앙은행(BCRA)은 지난 5일 공지를 통해 "당국은 금융권의 고객 대상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사진= 암호화폐 서비스 금지 명령 보도자료 / 아르헨티나 중앙은행

중앙은행은 "금융 기관은 중앙은행이 규제하지 않는 암호화폐와 관련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현재 아르헨티나 중앙은행이 규제하고 있는 암호화폐가 없는 만큼, 사실상 모든 암호화폐에 대한 서비스를 금지한 것이다.

중앙은행은 "이번 조치는 암호화폐 서비스 운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금융 시장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앙은행은 작년 5월 암호화폐에 위험성에 대한 경고를 내린 상태"라며 금융권이 신중한 태도를 취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 조치는 아르헨티나 은행이 고객 대상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한 것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아르헨티나 최대 시중은행인 방코갈리시아(Banco Galicia) 은행은 지난 2일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방코갈리시아 은행은 자사 앱의 투자 섹션에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USD코인(USDC), XRP(XRP) 4종을 매매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 같은 행보는 아르헨티나 규제 당국에게 상당한 위협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아르헨티나 정부는 지난 3월 국제 통화기금(IMF) 권고에 따라 암호화폐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는 합의를 타결한 바 있다.

토큰포스트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