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정치 후원금 회수 나선 FTX “안 돌려주면 지연이자 부과” > 암호화폐 뉴스

정치 후원금 회수 나선 FTX “안 돌려주면 지연이자 부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정치 후원금 회수 나선 FTX “안 돌려주면 지연이자 부과” 정치 후원금 회수 나선 FTX “안 돌려주면 지연이자 부과”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빚을 갚기 위해 정치 후원금을 회수하기로 했다. 제때 반납하지 않을 경우 지연 이자까지 부과할 방침이다.

6일 코인텔레그래프 등 외신에 따르면 FTX의 파산 신청 후 최고경영자(CEO)를 맡은 존 J.레이 등 새 경영진은 정치인과 단체에 이달 말까지 후원금을 반환하라고 촉구했다. 해당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 시 법적 절차도 감행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들은 “후원금을 받은 사람과 단체는 이달 말까지 FTX 채무자에 돌려줘야 한다”며 “이후 파산 법원에 의한 절차를 밟아 미반환금에는 이자가 붙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현재 일부 기부처는 반환 의사를 표한 것으로 나타났다. 머신러닝 관련 비영리 조직 얼라인먼트 리서치 센터, 뱅크먼프리드의 가족 재단인 ‘스트롱거 퓨처’ 등에서는 기부금을 반환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나 기부처로부터 후원금을 돌려받는 일은 쉽지 않아 보인다. 많은 기부처에서 이미 후원금을 대부분 사용했고 후원이 ‘지급불능’ 상태에서 이뤄졌다면 후원금 반환 사유가 될 수 있지만 FTX의 지급 불능 시점을 특정하는 것이 모호하기 때문이다.

한편 샘 뱅크먼프리드 FTX의 전 CEO를 포함한 임원들은 최근 각종 선거에 약 968억 원 이상을 기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암호화폐 업계 전체 후원금의 90%를 넘는 비율이다.

/출처=셔터스톡

디센터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