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中 암호화폐 금지에 내부 비판…“지속 불가하고 핀테크에 악영향” > 암호화폐 뉴스

中 암호화폐 금지에 내부 비판…“지속 불가하고 핀테크에 악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中 암호화폐 금지에 내부 비판…“지속 불가하고 핀테크에 악영향” 中 암호화폐 금지에 내부 비판…“지속 불가하고 핀테크에 악영향”

중국의 암호화폐 금지 정책이 지속 가능하지도 않고, 핀테크 기술 발전을 저해할 수 있다는 내부 비판이 나왔다.

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중국인민은행(PBoC) 통화정책위원회 위원을 지낸 황이핑(Huang Yiping) 베이징대 교수는 당국에 암호화폐 거래 금지 정책을 제고하라고 요청했다. 현지 금융 웹사이트(Sina Finance) 녹취록을 보면 지난해 12월 황 위원은 중국 핀테크의 미래에 대해 우려하며 “암호화폐 영구 금지로 블록체인이나 토큰화 기술 도입이 늦어져 공식 금융 시스템도 많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중국 정부의 암호화폐 거래 금지가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규제를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황 위원은 “안전하게 기술을 이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접근 방식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위원이 암호화폐의 위험성을 부정한 것은 아니다. 그는 비트코인의 내재적 가치가 부족하고 불법거래에 사용되는 점을 지적했다. 또 비트코인은 화폐가 아닌 디지털 자산에 가깝다고 덧붙였다.

지난 2021년 중국 정부는 대대적인 암호화폐 단속을 통해 암호화폐 관련 업무를 불법 행위로 간주하며 사실상 모든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했다.

디센터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