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솔라나 마켓플레이스, 신상 정보 등록 의무화…26일 거래 재개 > 암호화폐 뉴스

솔라나 마켓플레이스, 신상 정보 등록 의무화…26일 거래 재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솔라나 마켓플레이스, 신상 정보 등록 의무화…26일 거래 재개 솔라나 마켓플레이스, 신상 정보 등록 의무화…26일 거래 재개

/출처=셔터스톡
솔라나(SOL) 기반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이 거래를 재개한다.

메직에덴은 크리에이터들의 신상 정보 등록 의무화를 전제로 26일부터 서비스를 다시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매직에덴은 2주 전 러그풀(rug pull) 사기로 투자자들과 사용자들이 큰 피해를 입으면서 서비스를 잠정 중단했다.

사기는 ‘킹 오브 체스와(King of Chess)’와 ‘벌룬스빌(Balloosville)’ 등 두 곳에서 발생했다. 특히 벌룬스빌 개발진은 소셜네트워크상에서 매직에덴의 정책에 대해 조롱을 한 후 도망가 큰 충격을 줬다.

매직에덴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기존 정책을 바꿨다. 바뀐 정책에 따라 메직에덴의 NFT 개발자들은 마켓플레이스에 상품을 등록하기 전에 최소한의 신상 정보를 등록해야만 한다. 티파니 황 마켓플레이스 마케팅 담당은 “지금까지 더 많은 상품들을 너무 빠른 시간 안에 고객들에게 제공하려다 문제가 발생했다”면서 "앞으로는 좀 더 신중하게 상품들을 선별해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직에덴은 사기 방지책도 마련했다. 개발자들이 상품을 판매한 이후 조성된 금액은 24시간 동안 인출을 할 수 없도록 한을 뒀다. 추후에 사기 행각이 발생해도 조건부 제한 기간 내 손실을 본 투자자들만 피해에 대한 보상을 주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디센터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