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멤버가 직접 아티스트 뽑는다…엔젤리그, NFT 아트 DAO 출시 > 암호화폐 뉴스

멤버가 직접 아티스트 뽑는다…엔젤리그, NFT 아트 DAO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멤버가 직접 아티스트 뽑는다…엔젤리그, NFT 아트 DAO 출시 멤버가 직접 아티스트 뽑는다…엔젤리그, NFT 아트 DAO 출시

출처=엔젤리그.
엔젤리그가 NFT 아티스트와 컬렉터를 위한 NFT 아트 탈중앙화자율조직(DAO) ‘트리피 아트(TRIPPY ART)’를 공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트리피 아트는 엄선된 아티스트들의 NFT 작품과 프로젝트를 한 곳에서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NFT 아트 DAO다. 지난해 11월 ‘엔젤리그 팩토리’란 명칭의 컬렉션으로 시작해 유망한 아티스트와 함께 매달 6~10개의 NFT 아트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트리피 아트는 아티스트와 컬렉터 커뮤니티가 함께 성장하고, 궁극적으로는 아티스트를 위한 DAO가 되는 게 목표다.

트리피 아트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는 트리티 아티스트 DAO 멤버로 활동할 수 있다. DAO 멤버는 초대권을 사용해 트리피 아트에서 활동할 아티스트를 선별한다. 초대를 받은 아티스트만 NFT 작품을 발행할 수 있다. 수익 일부는 DAO에 공동 분배된다. 이를 통해 트리피 아트의 아티스트와 NFT 작품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다.

트리피 아트는 그간 15여개 컬렉션에서 약 5,000개의 NFT를 발행했다. 앤디 쿤(Andy Khun) 작가는 트리피 활동 이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NFT 플랫폼인 슈퍼레어(SuperRare)에 진출하기도 했다. 트리피 아트는 이번 런칭과 함께 K-NFT 아트를 글로벌에 알리는 ‘조선펑크' 컬렉션을 오픈한다.

오현석 엔젤리그 대표는 “유망한 NFT 아티스트가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 받으며, 아티스트와 컬렉터가 함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며 “NFT 작품을 만들고, 구매하고 DAO를 운영하는 첫 걸음을 트리피 아트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디센터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