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라온화이트햇, 연내 블록체인 기반 통합 인증 서비스 내놓는다 > 암호화폐 뉴스

라온화이트햇, 연내 블록체인 기반 통합 인증 서비스 내놓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라온화이트햇, 연내 블록체인 기반 통합 인증 서비스 내놓는다 라온화이트햇, 연내 블록체인 기반 통합 인증 서비스 내놓는다

라온미디어데이에서 변준모 라온화이트햇 서비스사업본부장이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 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라온화이트햇.
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은 라온에스엔씨와 합병을 완료하고 연내 블록체인 기반 통합 인증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라온화이트햇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1일 자로 라온에스엔씨의 조직 및 사업 승계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라온에스엔씨는 전자서명 및 간편인증 통합 중계 구축 서비스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이다. 합병 법인의 사명은 사내 공모 결과에 따라 기존 라온화이트햇을 유지하기로 했다.

이번 합병으로 새로 출범하는 라온화이트햇은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부터 다양한 증명서 및 소유권을 아우르는 BaaS(Blockchain as a Service), 클라우드 기반 계정 및 접근 관리 제공하는 IDaaS(Identity as a Service, 서비스형ID) 인증, 화이트햇 컨설팅 서비스 등 영역을 중점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메타버스, NFT 등 신규 서비스 발굴로 디지털 통합 인증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취지다.

라온화이트햇은 첫 단계로 DID 기반 자격 및 증명서 검증 시스템인 옴니원 TA(Trust Agent) 서비스, 클라우드 기반 사설인증 검증 중계 시스템 옴니원 사설인증 SaaS를 순차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이어 올 연말에는 이를 통합한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 로드맵을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갈수록 복잡해지는 신원인증 및 자격 검증 절차를 한 곳에서 간편하게 구현하는 복합인증으로 디지털 인증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면서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로 다양한 신원확인과 자격검증이 손쉽게 가능해지면 폭넓은 분야에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은 물론 메타버스 세계에서 보안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센터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