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금융당국 "거래소 자정 노력 필요해" 한 목소리 > 암호화폐 뉴스

금융당국 "거래소 자정 노력 필요해" 한 목소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금융당국 금융당국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한목소리로 가상자산 거래소의 자발적인 자정 노력을 주문했다.

투자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선 거래소가 먼저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 질서를 만들어야 한다는 설명이다.

13일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당정간담회에서 "루나 사태는 가상자산 투자가 안전한 것인지, 거래소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진단했다.

김 부위원장은 "가상자산 거래소는 이용자에게 건전한 가상자산을 제공할 책임이 있다"며 "상장하려는 가상자산의 실체가 무엇인지, 사업성과 경제적 가치는 분명한지 등을 살펴 건전한 가상자산을 가려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가상자산 시장 질서를 유지해야 할 거래소들이 루나 사태에서 각기 다른 대응을 하며 시장에 혼선을 줬다"며 "향후 위기 상황에서 거래소가 취해야 할 행동이 무엇인지, 어떻게 취할 것인지 준비해야 한다"고 짚었다.

김 부위원장은 "5대 거래소의 자율 규제 방안은 누적된 시장의 우려를 일시에 불식시키기엔 부족할 것"이라면서도 "업계 스스로 공정하고 투명한 질서를 만드는 출발점이라는 부분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장 질서 회복과 투자자 보호를 위해 더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복현 신임 금융감독원장도 이날 간담회에 참석하며 첫 공식 행보를 보였다.

이 금감원장은 "최근 금융자산과 가상자산의 결합, 신종 가상자산의 급성장으로 금융시장에 새로운 리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가상자산 시장이 책임 있게 성장하기 위해선 합리적인 규제 체계 마련이 중요하다"면서 "가상자산 시장의 복잡성을 고려할 때 민간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시장 자율 규제의 확립이 강조될 필요가 있다"고 짚었다.

이 금감원장은 "오늘 발표된 가상자산 사업자의 공동 자율 개선 방안은 시장 질서 확립을 위한 훌륭한 토대가 될 것"이라며 "금감원 또한 민간과의 협업을 통해 가상자산 시장의 효율성을 높이고, 투자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aodhan@tokenpost.kr

토큰포스트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