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토큰포스트 책방] NFT는 처음입니다 外 > 암호화폐 뉴스

[토큰포스트 책방] NFT는 처음입니다 外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토큰포스트 책방] NFT는 처음입니다 外 [토큰포스트 책방] NFT는 처음입니다 外

[NFT는 처음입니다]

김일동 저 | 세종서적

NFT 아트 시장과 주식시장에서 좋은 정보를 얻기 위해 헤매는 이들, 무턱대고 NFT에 투자하거나 창작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결국 끝까지 살아남는 것은 의미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NFT와 그것을 알아보고 투자하는 투자자, NFT를 만들어내는 창작자일 것이다. 이 책은 NFT 개념에 대한 이해부터 투자 힌트, 창작 방법까지 작가의 모든 노하우를 녹여냈다. 트렌드나 기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인문학적인 내용까지 담겨 있어 종합적으로 NFT를 이해할 수 있다. IT 전문가부터 예술계까지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찬사를 보낸 이 책은 NFT의 개념을 쉽게 설명하면서 독자를 NFT 투자자 혹은 창작자로 만들어줄 것이다. 빠른 변화에 휩쓸리지 말고 미리 준비하자. 이 책은 NFT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모르는 이들에게 큰 깨달음을 주고 실질적 동력이 되어줄 것이다.

[돈의 불장난]

신상준 저 | 생각의창

이 책은 '돈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며, 돈의 주인이 되는 길로 독자를 안내한다. '한국은행의 돈 박사'라 불리는 이 책의 저자 신상준 박사는 돈의 모든 것에 대해 강의하듯 설명한다. 야프섬의 돌화폐에서 비트코인까지 돈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면서도, 돈을 통해 흐르는 경제 문제까지 짚어준다. 이 책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경제 해설서'나 다름없다. 우리 모두는 부자가 될 권리가 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몸담고 있는 경제제도, 특히 화폐제도의 본질과 작동 원리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무엇보다 먼저 돈의 본질에 대해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 주식, 채권, 파생 상품, 부동산, 암호 화폐 등에 대한 투자 기술의 습득보다는 '돈 공부'가 먼저다. 이 책을 통해 돈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세계미래보고서 2022]

박영숙, 제롬 글랜 저 | 비즈니스북스

인간의 상상력과 기술이 결합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세상이 펼쳐지고 있으며 인류는 거대한 문명의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고 있다. 이 책에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새롭게 재편된 세상에서 살아갈 신인류를 '메타 사피엔스(Meta Sapiens)'라 지칭한다. 이 책은 미래 전망을 제시하는 데서 나아가 가상의 시나리오까지 담음으로써 신인류 메타 사이언스가 펼쳐낼 모험, 생존과 번영의 대서사시를 함께 경험하는 듯한 생동감을 전해준다. 또한 메타 사피엔스가 살아갈 세상의 모습이 어떠한지 예측하기 위해 새로운 문명의 축이 될 6가지 메타 트렌드를 제시한다. 6가지 메타 트렌드는 우주 골드러시의 시대, 로봇과의 동거, AI메타버스, 노화의 종말, 기후 위기 극복, ESG경영이다. 이 책은 문명의 축이 바뀌고 부와 권력이 재편되는 세상에서 우리가 어디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를 알려주는 최적의 미래 지도가 될 것이다.

토큰포스트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