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CBDC 발행한 나이지리아, 암호화폐 규제 강도 높여 > 암호화폐 뉴스

CBDC 발행한 나이지리아, 암호화폐 규제 강도 높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CBDC 발행한 나이지리아, 암호화폐 규제 강도 높여 CBDC 발행한 나이지리아, 암호화폐 규제 강도 높여

나이지리아가 암호화폐에 대한 강도 높은 규제를 시작한다.

지난 14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증권선물위원회(이하 나이지리아 SEC)는 '디지털 자산의 발행과 제공 플랫폼 및 보관에 관한 새로운 규칙'을 발표했다.

54페이지 분량에 달하는 규칙은 디지털 자산을 증권으로 분류했으며, 디지털 자산의 제공과 암호화폐 거래소 등 사업자의 등록 요구사항을 제시했다.

새로운 규칙으로 인해 나이지리아 SEC로부터 '문제 없음' 판정을 받지 못한 암호화폐 거래소는 더 이상 운영이 허용되지 않을 전망이다. 특히 나이지리아 SEC에 거래소 등록을 하기 위해선 3000만 나이라(한화 약 9200만원)를 지불해야 한다. 또 나이지리아 개인투자자들의 암호화폐 투자금액 역시 제한하고 나섰다. 개인투자자들은 1년간 200만 나이라(한화 약 600만원)만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다.

초기코인발행(ICO) 역시 규제의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규칙에 따르면 나이지리아에서 ICO를 진행하는 기업은 백서 초안 등 관련 정보를 당국에 제출해야 한다. 기업의 지배구조를 공개하고 자산을 관리해 줄 제3자 커스터디 업체를 필요로 하게 된다.

해당 규제책에 대해 아프리카 전문 매체 아프리칸 비즈니스는 "현지 통화가 놀라운 속도로 가치를 잃고 있는 상황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성공할 수 있을지 미지수"라고 평가했다.

앞서 나이지리아는 지난해 10월 시민들의 금융포용성 증가와 해외송금 수수료 절감을 외치며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e나이라(eNaira)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은행이나 금융기관 등이 암호화폐를 거래하거나 거래를 유도하는 것을 금지시킨 바 있다.

jordan@tokenpost.kr

토큰포스트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